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레시피

by 레뷰 2021. 7. 19.
반응형

“감자짜글이-완성”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남의 광장 백종원이 감자 소비 촉진을 위해 감자짜글이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감자짜글이의 요리 재료와 요리 순서는 다음과 같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레시피 - 요리 재료

“감자짜글이-완성”
백종원 감자짜글이

감자 2개, 양파 1/2개, 대파 1컵, 청양고추 3개, 간 마늘 1큰술, 된장 1/2큰술, 고추장 1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황설탕 1큰술, 진간장 4큰술, 물 4컵(700g)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레시피 - 요리 순서

“감자-세척”
백종원 감자짜글이

1. 감자를 철 수세미를 이용해 씻어준다. 철수세미를 이용하면 감자 껍질을 벗기기 쉬워 손질을 빨리 끝낼 수 있고, 감자 껍질 그대로 감자짜글이를 만들 때 사용해도 된다. 

 

“채소-다듬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2. 감자 2개와 양파 반개는 1cm 정도 두께로 굵게 채 썰어 준비하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준비한다. 

 

“통조림-햄-으깨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4. 통조림 햄을 밀폐 봉지에 넣은 뒤 손으로 으깨준다. 으깬 힘은 국물을 더욱 진하게 만들어 준다.

 

“냄지에-각종-재료-넣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5. 냄비에 감자를 깔고 양파, 청양고추, 통조림 햄과 손질한 채소를 한꺼번에 넣는다.

 

“냄비에-양념-넣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6. 냄비에 물 4컵을 넣고, 황설탕 한 큰술, 고춧가루 두 큰 술, 된장 반 큰 술, 진간장 네 큰 술을 넣어 끓인다. 

 

“감자짜글이-졸여주기”
백종원 감자짜글이

7.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고 양념장이 골고루 섞일 수 있도록 저어주며 감자가 으깨질 때까지 졸여주면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기 완성이다.

 

“감자짜글이-완성”
백종원 감자짜글이

(SBS 맛남의 광장은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미니 단호박 젓국 만들기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미니 단호박의 소비 촉진을 위해 백종원의 미니 단호박 젓국 레시피를 공개했다. 미니 단호박 젓국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요리 재료와 순

soyblog.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어만볶음밥 전복볶음밥 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어만볶음밥 만들기 - 요리 재료 전복내장 4개, 마늘 3개, 대파 흰 부분 1/2개, 버터 1조각(20g), 즉석밥 2개(400g), 굴 소스, 참기름, 달걀 4개, 소금, 후추, 설탕, 김가루, 깨 편스토랑

soyblog.tistory.com

 

편스토랑 류수영 에그전복죽 만들기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에그전복죽 만들기 - 요리 재료 전복 3개, 참기름, 소금, 불린 쌀 2컵, 전복 내장, 까나리 액젓, 물, 맛술, 달걀 4개 편스토랑 류수영 에그전복죽 민들기 - 레시피 순서 1. 요리 시작

soy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