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만들기 레시피

by 레뷰 2021. 7. 3.
반응형

“부추가스-표지”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만들기 - 요리 재료
오징어 한 마리, 튀김가루 세 숟갈, 달걀 세 개, 간장, 물 200ml, 빵가루 6 숟갈, 기름 5 숟갈, 부추 한 줌, 새우 9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소금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만들기 - 레시피 순서

“부추가스-재료손질”
“부추가스-재료손질”“부추가스-재료손질”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1. 가장먼저 오징어 한 마리를 손질한다. 

 -오징어 손질 방법 : 오징어의 몸통과 다리를 분리한 뒤, 몸통 속에 느껴지는 딱딱한 심을 제거한다. 심을 제거 했다면 내장과 눈, 입까지 제거하고 깨끗하게 세척하면 손질 완료.

 

“오징어-손질”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2.  손질한 오징어 한 마리를 취향에 따라 얇게 잘라준다.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만들기에서는 몸통을 반으로 가르지 않고, 얇고 동그랗게 모양이 나오도록 통으로 써는 방법을 택했다.

 

“부추-오징어-냉동새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3. 냉동 새우 9개는 실온보관하여 녹여주고, 부추는 끝 부분을 정리 세척하면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재료 준비는 완료된다.

 

“튀김가루-반죽-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4. 튀김가루 세 숟갈을 볼에 넣고 , 달걀 1개, 간장 한 숟갈, 물 200ml를 넣어 덩어리가 풀릴 때까지 섞어 반죽 물을 만들어 준다. (부침가루는 감자전분이 들어가 있어 고소하고 쫀득한 반면, 튀김가루는 옥수수 전분으로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묽은-반죽-설명”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반죽 물을 만들 때 주의할 점으로 반죽 물을 되게 만드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지만,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는 바삭한 식감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묽은 반죽으로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살려야 한다.

 

“빵가루-볶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5.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의 핵심 포인트는 빵가루로, 약불에 올린 팬에 빵가루 여섯 숟갈을 넣고 기름 없이 천천히 볶아준다. 

 

“빵가루-볶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6. 빵가루의 수분이 날라가고 고소한 냄새가 날 때쯤, 기름 다섯 숟갈을 넣고 빵가루를 튀기듯이 구워준다. 기름에 구워진 빵가루는 속에 있는 수분을 전부 날리는 역할을 하므로 더욱 바삭한 식감을 만들어준다. 

 

“빵가루”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7. 기름 먹인 빵가루를 잘 모아준 뒤, 그 위에 손질한 부추 한 줌을 올려 펴주고, 미리 만들어둔 묽은 반죽 물을 골고루 부어준다. 

 

“반죽위에-오징어와-새우-올리는-장면”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8. 반죽 물 위에 손질한 오징어와 새우를 골고루 펴 올려준다. 

 

“청양고추-홍고추”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9.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하나씩 총총 썰여, 오징어와 새우 위에 올리고, 마지막으로 계란물을 골고루 부어 토핑과 부추가 합체되게 만든다.

 

“부추가스-뒤집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10.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는 토핑이 모두 올라가면 두툼해지기 때문에 뒤집어 반대면도 골고루 익혀준다. 부추가스를 뒤집을 땐 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여 부추가스를 살짝 공중에 띄운 후 뒤집으면 안전하게 뒤집어지고, 약불로 10분 정도 더 구워준다.

 

“부추가스-자르기”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11. 바삭하게 구워진 부추전은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튀겨진 빵가루 덕에 겉 뿐만 아니라 속 까지 바삭한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가 완성된다. 

 

“부추가스-위에-소금”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는 간장에 찍어 먹는 것보다 소금을 위에 솔솔 뿌려 먹으면 해물 본연의 맛과 부추의 향이 더욱 살아난다고 하니 참고 하자. 

 

“부추가스-완성”
편스토랑 류수영 부추가스

  (KBS 2TV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KBS 2TV 금요일 예능 편스토랑에서 연예계 소문난 맛. 잘. 알 스타 중 한 명인 류수영이 요즘 유행하고 있는 로제떡볶이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배달 또는 외식을 통해서만 먹었던 로제떡볶이

soyblog.tistory.com

 

맛남의광장 참외비빔국수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2021년 07월 1일 SBS 맛남의 광장에서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참외가 소개됐다. 달콤한 참외는 여름이면 생산량이 더욱 증가하는 반면, 소비자가 줄어드는 아이러니한 상황이기 때문에

soy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