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

맛남의광장 참외비빔국수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by 레뷰 2021. 7. 2.
반응형

맛남의 광장 참외비빔국수

2021년 07월 1일 SBS 맛남의 광장에서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참외가 소개됐다. 달콤한 참외는 여름이면 생산량이 더욱 증가하는 반면, 소비자가 줄어드는 아이러니한 상황이기 때문에 백종원의 특별 레시피 참외비빔국수 만들기로 참외 소비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외비빔국수 만들기 - 기본 재료 (2인분 기준)

 

백종원이 소개한 참외비빔국수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참외다. 참외는 작고 못난이 참외여도 맛과 영양은 똑같고 가격이 훨씬 낮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마트나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외 비빔국수 만들기 기본재료 : 참외, 미나리, 양파, 소면, 고추장, 식초, 간장, 멸치 액젓, 설탕,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 간 깨, 참기름

 

백종원 맛남의광장 참외비빔국수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1. 가장먼저 참외를 흐르는 물에 씻고 난 후, 껍질이 있는 상태에서 참외 꼭지를 자르고 세로 방향으로 참외의 반을 가르면 된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2. 반 가른 참외는 속에 들어있는 씨를 빼내고, (껍질을 제거하지 않고)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3. 양파도 참외와 동일하게 채 썰어 준비하고, 미나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준비한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4.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소면을 뜨거운 물에 삶은 뒤, 찬물에 씻어 준다. (소면을 삶는 시간은 끓는 물에서 약 3분 30초~4분 30초 내외로 끓이면 적당하고, 물이 끓어 거품이 올라올 경우 찬물 반 컵을 붓고, 한번 더 끓어오를 때 나머지 반 컵을 부으면 된다. 소면을 덜 삶게 될 경우 뚝뚝 끊어지는 식감이 발생 하므로 주의하자.)

5. 채썬 참외와 찬물에 씻은 국수를 골고루 섞어준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6. 기본준비가 끝났다면, 맛남의 광장 참외비빔국수의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엔 2인분 기준으로 고추장 4큰술, 식초 6큰술, 간장 1큰술, 멸치 액젓 2큰술, 설탕 5큰술, 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2큰술이 들어간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7. 참외비빔국수의 양념장을 완성했다면, 면을 잘 비빌 수 있는 큰 볼에 비빔국수 양념장과 소면, 참외, 미나리, 채 썬 양파를 넣고 잘 비벼준다.  

 

백종원 참외비빔국수

8. 마무리로 간 깨와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주면 완성이다. (맛남의 광장 방송 내용에서는 백종원이 참기름을 두르기 전 한입 먹어보라고 패널들에게 권한다. 참기름을 두르기 전엔 담백한 참외비빔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고, 참기름을 두르면 조금 더 깊은 참외비빔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자.

 

맛남의 광장 백종원 참외 샌드위치

백종원 참외샌드위치

백종원이 참외비빔국수와 더불어 참외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로 참외 샌드위치 레시피를 공개했다. 요리 방법과 재료가 간단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백종원 참외샌드위치 재료 : 참외, 식빵, 연유, 마요네즈, 식초

 

백종원 참외 샌드위치 레시피

 

1. 참외비빔국수를 만들 때 처럼 참외씨를 제거한디 얇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식빵의 단면에 연유를 펴 발라 준비한다.

3. 채썬 참외에 마요네즈를 넣어 버무리고, 마지막에 식초를 넣어 잘 섞이도록 버무린다.

4. 햄, 치즈는 빼고 식빵사이에 오직 참외로만 가득 채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반을 자르면 완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