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레시피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by 레뷰 2021. 7. 3.
반응형

KBS 2TV 금요일 예능 편스토랑에서 연예계 소문난 맛. 잘. 알 스타 중 한 명인 류수영이 요즘 유행하고 있는 로제떡볶이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배달 또는 외식을 통해서만 먹었던 로제떡볶이가 이젠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재탄생해 집에서도 뚝딱 맛있는 로제떡볶이를 만들 수 있게 됐다.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 기본 재료 

밀떡 3인분, 설탕, 소금, 물, 카놀라유, 대파 2대, 마늘 5개, 고추장, 소시지, 어묵, 사과잼, 간장, 미림, 생크림, 청양고추 1개

류수영 로제떡볶이를 만들 때 기본 재료 외에도 추가로 베이컨과 중국 당면, 분모자 등 원하는 재료를 첨가해도 취향에 맞는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  레시피 순서

1. 가장먼저 냄비에 물 1L, 소금 1T, 설탕 3T를 넣어준 후 밀떡 3인분을 넣고 약불로 익혀준다. 떡을 약불로 익혀야 냄비에 들러붙지 거나 퍼지지 않는다. 

 

2. 약불로 어느 정도 익은 떡을 건재녀 찬물로 염분을 씻어준다. 찬물에 한번 씻으면 조금 더 탱글한 식감의 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다.

 

3. 대파 1대를 총총 썰고, 마늘 5개를 편마늘로 얇게 썰어둔 후, 프라이팬에 카놀라유 3바퀴를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넣고 기름을 내준다. (원래는 육수를 만들면 좋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기 위에 대파 마늘 기름으로 대체한 요리법.)

 

4. 어느정도 기름이 나왔을 때 고추장 4T를 넣고 고추장 기름을 만들어준다. (보통은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내지만, 편스토랑 류수영의 레시피는 고추장으로 고추기름을 만들어 감칠맛을 더한다.)

 

5. 고추장 기름이 나올동안 먹기 좋은 크기로 어묵을 썰고, 소스가 잘 베이도록 햄에 칼집을 내준다.

 

6. 팬에 고추장 기름이 충분히 나왔다면 찬물에 헹궜던 떡과 칼집 낸 소시지, 어슷 썰어준 대파 순으로 넣고 기름이 스며들 때까지 볶아준다.

 

7. 재료에 기름이 어느정도 붉게 스며들었다면 물 600ml를 넣고, 미리 잘라둔 어묵을 한 줌 넣는다. (어묵을 미리 넣고 볶을 경우 퍼지기 때문에 물과 함께 끓일 때 넣는 게 좋다.)

 

8. 편스토랑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의 포인트는 설탕 두 숟갈과 사과잼 두 숟갈이 들어가는 것이다. (사과잼은 설탕 대용으로 제육볶음 또는 불고기,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다.)

 

9. 간장 한 숟가락을 둘러주난 뒤 미림 한 숟가락을 넣고 끓인다. (미림이 들어가지 않을 경우 떡볶이 보단 찌개에 가까운 느낌이 난다고 한다.) 

 

10. 4인분 기준으로 생크림은 취향에 따라 150ml 안팎으로 사용하면 된고, 떡볶이를 뒤적여가며 부어준다. 

 

11. 로제떡볶이는 살짝 매콤해야 맛있으므로 청양고추 1개를 총총 썰어 넣어주면 편스토랑 류슈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완성이다. 

 

류수영이 편스토랑에서 만들었던 요리 중 스태프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것은 로제떡볶이라고 한다. 류수영 로제떡볶이의 남은 국물엔 밥까지 비벼먹어도 더욱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류수영 로제떡볶이 만들기 간편 정리

(KBS 2TV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영한다.)

반응형

댓글